맥을 사용하다보면 어느 순간 윈도우가 잊혀지게 됩니다.

그래도 가끔 윈도우가 필요한 경우도 있고, 요즘 저같이 주 작업 공간은 맥이지만

윈도우를 자주 접근해서 사용해야하는 경우도 있죠.


크게 두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.

- Chrome 원격 데스크톱

Microsoft Remote Desktop


 요즘은 Microsoft Remote Desktop을 이용하고있네요. 속도나 화질면에서 더 좋네요. 매버릭스에서는 듀얼모니터일 경우 각각을 전체화면으로 쓸 수가 있어서 데스크톱하나를 할당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졌네요. 이전 마운틴 라이언에서는 이게 불편해서 'Chrome 원격 데스크톱'을 사용했었는데. 

그리고, 집에서 공유기를 쓴다해도 IP가 거의 변경되지 않으니, 해당 데탑의 IP를 넣어두면 잘 동작합니다.


간단합니다.


1. App Store에서 'Microsoft Remote Desktop'를 검색합니다.



2. 설치 후 실행 해 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. 하나 추가를 해주기 위해 '+' 를 누릅니다.


3. 아래 정보만 넣어주면 됩니다.





4. 그리고 처음에 봤던 목록에서 생성된 것을 선택.


5. 화면 전환이 되면서 인증서 확인 화면이 뜨는데, 'Continue'를 해 주면 끝~~!



Posted by 프리지크
:
BLOG main image
인생에서는 찾고, 노력하고, 희생할 각오가 되어 있는 것만 얻을 수 있다. (조시 매슈 애덤스) by 프리지크

공지사항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121)
끄적끄적 (16)
좋은 글 (9)
자료 (19)
런닝&피트니스 (18)
기술 (43)
기사 스크랩 (1)
내가 본 공연 후기 (1)
내가 가 본 맛집 (5)
괜찮아 보이는 펜션들 (4)
(4)
한장한장 (0)
비공개 스크랩 (0)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Total :
Today : Yesterday :